아이패드로 PC원격관리할수 있는 앱 Splashtop 과 Teamviewer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윈도우8 PC를 제대로 원격관리 하려면 Splashtop에서 나온 Win8 Metro Testbed을 사용하여야한다.

그러나 앱비용($9.99)이 만만치 않고 네트워크연결 비용(연$16.9)을 별도로 지불해야한다는 부담을 가지고 있다.

사실 항상 원격관리로 쓰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Teamviewer도 무료라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래서 찾은 앱이 AVstreamerHD 이다. 앱비용만 지불하면 되지만, 아이패드앱($4.9)과 아이폰앱($2.9)을 별도로 구입해야한다.

AVstreamerHD($4.9)    AVstreamer($2.9)


그래도 다른앱보다 반응속도도 빠르고, PC의 비디오와 오디오를 원격으로 구현하는데 강력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앱이다. 

현재 AVstreamerHD 아이패드앱을 사용하여 윈도우XP와 맥미니PC와 윈도우8PC를 원격관리 하고 있다.



사용방법은 http://avstreamer.eplayworks.com에서윈도우PC와 맥PC에 AVstreamer서버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한후 

보안코드와 허브연결정보(아이디,암호)를 입력하고 아이패드앱 AVstreamerHD를 설치한후 보안코드와 허브연결정보를 입력해준다.



원격으로 키보드사용하는 방법은 세가지인데 ,투명키보드(손가락3개터치), 불투명키보드, 블루투스키보드 이다.

PC화면제어와 별개로 비디오폴더에 있는 동영상을 바로 재생해주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다.



* 출처 : http://photohistory.tistory.com/12210

Posted by jangw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