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표준포맷화일(pdf,png,mp3,mp4)만 만들어지면 클라우드 저장하여 실시간 공유할수가 있다.


<CamScanner>

아이패드에서 카메라로 촬영한 화일을 PDF로 만들어주고 편집이 가능하며 문서를 클라우드 저장이 가능한 CamScanner앱이 있다.


<Voice Record>

아이패드에서 음성을 녹음하기 위한 많은 앱들이 있다. 그러나 mp3나 mp4로 저장되어 클라우드로 저장가능한 앱들은 흔치 않다. Voice Record앱은 녹음한 내용이 mp4화일로 저장되며 클라우드 저장도 가능하다. 드롭박스,구글드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N드라이브 또는 나스에도 바로 저장할수 있다. 따라서 웹서버에 저장할 경우 단축주소를 사용하여 공유도 가능하다. 


<Video to Audio Converter>

아이패드에서 사진,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앱 카메라를 사용하면 된다.

그러나 영상의 경우 mov화일로 사진앨범에 저장되기 때문에 mp4로 변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바로 촬영하여 mp4로 저장하려면 Video to Audio Converter앱을 사용하면 된다. 

사진앨범에 있는 mov화일을 mp4화일로 변환시켜준다. 동영상화일에서 mp3만 뽑아서 저장할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저장도 가능하다. 드롭박스,구글드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N드라이브 또는 나스에도 바로 저장할수 있다. 따라서 웹서버에 저장할 경우 단축주소를 사용하여 공유도 가능하다.


Video to Audio Converter와 Voice Record앱은 무료(광고배너있음) 또는 저렴한 유료로 사용 가능하며 서비스 기능상의 차이가 없다.

Posted by jangwg
,